진흙에 파묻힌 조각상부터 진행 후 이어집니다.
- 뇌수산 정상의 미파 공원에 있는 시드를 만나러 간다
자주 이동을 해야하니 미파공원에 있는 이헤음아의 사당을 완료한 후 메인 챌린지를 계속 진행하자.
시드에게 대화를 걸면 이벤트
- 북서쪽에 있는 토토호에서 조사를 하고있는 지아트를 만나러 간다.
지아트에게 대화를 걸면 메인 챌린지 ‘부서진 비석’이 발생한다
- 메인 챌린지 ‘부서진 비석’을 완료한 후, 이어지는 메인 챌린지 ‘하늘로 가기 위한 단서’를 진행한다
메인 챌린지 ‘하늘로 가기 위한 단서’ 완료 후
- 다시 시드에게 돌아가 빛의 기둥에 대한 내용을 전달하자.
시드에게 돌아가면 ‘진흙 조아’와의 보스전이 발생합니다.
보스전 진흙 조아 진행 방법
진흙 조아는 주변에 진흙을 뿌려댑니다.
시드의 스킬을 이용해 물을 두르고 있을때는 진흙위를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보스 부근으로 접근하여 무기를 휘둘러 진흙 조아에게 물을 날려 진흙을 씻어냅니다. (물 열매를 던져도 상관없습니다)
진흙을 벗겨낸 후, 공격해오기 전에 핵을 보여준다면 화살을 이용해 핵을 공격하면 바닥에 쓰러집니다
이때 근처로 다가가 공격을 가하는것의 반복입니다.
진흙 조아는 원거리에서 진흙을 던지는 공격을 하는데 직접 피할려고하면 바닥이 계속 진흙으로 더러워져 움직이기 힘들어지는데, 시드를 몸빵삼아(?) 뒤에 숨어있으면 매우 쉽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참고영상
- 보스전 후, 시드가 있는 동쪽 저수지로 이동합니다.
시드와 대화를 한 후, 소용돌이 안으로 뛰어듭니다
- 앞쪽으로 이동하다보면 바위로 막혀있는 배관을 볼 수 있습니다.
바위가 달린 무기나, 폭탄 꽃을 붙인 화살 등을 이용해 바위를 파괴하면 물이 차올라 위층으로 이동할 수 있게됩니다.
- 고대 조라의 제단으로 이동하게되면 계속해서 막혀있는 배관들을 뚫어줘야 합니다.
나무 판자를 이용하여 길을 만들고 바위를 파괴할 수 있습니다 (멀리서 손쉽게 폭탄 화살로 처리해도 OK)
- 바깥에서 봤을땐 물이 졸졸 흘러나오며 안막혀있는것 같은 배관들도 가까이 가보면 안쪽에서 막혀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안쪽에 큰 바위를 파괴하여 물의 수위를 높이며 진행합니다.
- 주변의 나무판자들을 이어붙여 중앙의 탑에 있는 제단을 조사하면 하늘로 갈 수 있는 물의 다리(폭포)가 나타납니다
- 하늘의 섬으로 가기위해선 폭포를 오를 수 있는 조라의 갑옷이 필요하다.
미파 공원에 있는 요나에게 가서 대화를 걸면 ‘조라의 갑옷’을 획득할 수 있는 메인 챌린지 ‘조라의 갑옷을 고치려면’이 발생한다
- 동쪽 저수지에 나타난 폭포를 타고 ‘물이 샘솟는 섬’으로 올라간다
- 길을 따라 앞으로 나아가 시드와 대화한다
- 물 구슬로 들어가 위층으로 이동한다.
- 골렘이 나타나는곳에서 주변을 탐색해보면 소화기가 몇개 보이는데, 소화기의 물을 이용해 진흙을 제거할 수 있다.
방패 또는 무기에 붙여서 가지고 다니는것이 좋다.(보스전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 폭포를 이용해 조금씩 높은곳으로 이동하여 앞으로 나아간다
- 이고쇼음의 사당을 완료 한 후 계속 진행
- 발사대에 비행기를 올려놓은후, 스위치를 작동시키고 올라타자 (활을이용해도 되니 편한대로 진행)
- 지금까지처럼 폭포를 이용해 길을따라 계속 진행한다
골렘이 3마리 동시에 출현하는곳도 있으니 주의. - 리버레코를 이용해 건너편으로 이동하고, 석판을 이어붙여 경사로를 만들어 물구슬을 타고 건너간다
- 대충 선풍기를 붙인 간이 발사대를 만든 후, 그위에 비행기를 얹은 후 건너편으로 넘어가자.
- 시드와 대화를 한 후, 앞에 있는 골렘을 쓰러트리고 큰 폭포를 타고 올라가면 물의 신전이다.
물의 신전 공략은 이곳을 참고: 물의 신전
챌린지를 완료하게되면 시드와의 맹약을 통해 시드의 분신을 소환하거나 돌려 보낼 수 있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