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의 배경 (시놉시스)
당신은 이 나라의 왕입니다.
최근, 다른 국가들 사이에서 연일 발생하는 끊임없는 전투와 좋지 않은 소문들.
그러한 것과는 상관없을거라 생각될 정도로 평온한 이 나라도,
이제는 언제 전쟁의 소용돌이에 휩쓸려들거나, 다른 국가의 습격을 받을 지도 모르는 상태입니다.
그리고 그런 위기적 상황에 당신은,
자국을 지키기 위해 나라 곳곳의 숙련자들을 소집하고,
그 중에서 선택한 2명과 계약을 체결하게 됩니다.
왕의 혈통에 이어진 힘 -GEAR LINK-.
계약자에게 가져오는 강력한 능력.
양보할 수 없는 전투를 지배하는 것은 자국인가, 다른 국가인가・・・・・・
게임의 목적
이 게임은,
상대를 먼저 전투 불능으로 만든 플레이어가 승리합니다.
자, 이제 당신의 전략과 지휘를 최대한 발휘해 주세요.
캐릭터 소개
아리아 = 발렌타인
신장: 149cm
체중: 39kg
생일: 2월 14일
혈액형: 불명
취미: 독서
좋아하는것: 와인
전용 아츠 카드(각 5장 ・ 합계 15장)
• 戦慄の弾丸 (전율의 총알)
• 壮麗な舞撃 (장려한 무격)
• 悠然とした装填 (유연한 장전)
피의 총알을 쏘는 양손 총잡이(건너).
“홍련의 탄환”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다.
이미 200살을 넘긴 흡혈귀지만, 사람의 피를 빨아본 적은 없다.
흡혈귀족의 우두머리이면서, 일상에 지루함을 느끼고 있다.
누군가에게 우두머리를 맡기고, 자유롭게 은거하기위해 계획중.
샬롯 = 올리비에
신장: 155cm
체중: 45kg
생일: 11월 1일
혈액형: A형
취미: 과자 만들기
좋아하는것: 홍차
전용 아츠 카드(각 5장 ・ 합계 15장)
• 確固たる意志 (확고한 의지)
• 泰然自若の所作 (태연자악의 소행)
• 静音なる瞬間 (조용한 순간)
신성단 소속의 여기사 (펜서)
명성 높은 올리비에 가문에서 태어나 자랐으며 어린 시절부터 엄격한 검술을 가르쳐 받았다. 한 손으로 대검을 휘둘러도 충분한 힘을 가졌다. 교단의 명령으로 다양한 임무를 수행해 왔지만, 최근에는 교단에 의심을 품기 시작했다.
릴리아 = 로젠 크로이츠
신장: 155cm
체중: 48kg
생일: 9월 14일
혈액형: 불명
취미: 초콜릿 맛집 탐방
좋아하는것: 커피
전용 아츠 카드(각 5장 ・ 합계 15장)
• 蠱惑の報い (고혹의 응보)
• 終極の代償 (종극의 대가)
• 血気を纏う紅翼 (혈기를 감싸는 붉은 날개)
평소에는 온화하지만, 필요한 순간에는 매우 똑똑한 인간과 흡혈귀의 혼혈.
마을의 큰 저택의 현주인 소녀의 부모님께는 큰 은혜가 있어, 부모님께서 돌아가신 현재도 소녀의 곁에서 사용인으로써 마을에 많은 공헌을 하고 있다.
인간의 삶에 녹아들어 있지만, 보름달 밤에는..
카논 = 베넷
신장: 137cm
체중: 34kg
생일: 10월 23일
혈액형: O형
취미: 산보책
좋아하는것: 후라이드 포테이토
전용 아츠 카드(각 5장 ・ 합계 15장)
• 白狼奮迅 (백랑분진)
• 才幹の凌駕 (우월한 재능)
• 獣力共化 (수력공화)
숲에 사는 수족의 소녀. 백랑은 어린 시절부터 함께 보낸 동반자이다.
한가한 시간마다 브러싱을 해주며 언제나 털빠짐에 신경을 쓰고 있다.
전투에는 부적합해 보이지만, 작고 기민한 몸놀림으로 지시를 내리는 것만큼은 매우 적격이다. 그 이외의 것은…
동물들과도 대화가 가능하며, 짐승족에게 사랑받는 캐릭터이다.
샤론 = 크로포드
신장: 168cm
체중: 50kg
생일: 2월 8일
혈액형: 불명
취미: 고양이와 노는 것
좋아하는것: 솔로 캠핑 / 혼자 즐기는 BBQ
전용 아츠 카드(각 5장 ・ 합계 15장)
• 紫霧の引導 (자홍의 인도)
• 旺然とした火焔 (왕연한 화염)
• 英明たる豪剣 (영명한 호검)
『백은의 호검』이라는 별명을 가진 흡혈귀 검사.
동족인 아리아에 닮아 독자적인 활동을 선호하며, 신성단으로부터 특례적인 스카우트를 받았지만, 초대를 거절하고 마수 사냥꾼으로 지내고 있다.
앨리스와 자주 나가 고양이와 놀고 있다.
최근에는 숲의 동물들과 대화하고 싶어서 말을 걸거나 하고 있다.
루시아 = 실베이라
신장: 158cm
체중: 42kg
생일: 6월 13일
혈액형: AB형
취미: 연구
좋아하는것: 떨어지는 류의 퍼즐게임
전용 아츠 카드(각 5장 ・ 합계 15장)
• 不実な威光 (부실한 위광)
• 虚無と叡智の結合 (허무와 지혜의 결합)
• 衰退的破壊論 (쇠퇴적 파괴론)
알리시아와 어깨를 나란히 할 만큼의 아발론 마술학원의 수재.
마술의 심오함에 매료되어 평소에도 연구에 여념이 없다.
몰입하게 되면 주변이 보이지 않게 되는 면이 있으며, 일을 선악으로 판단하지 않고 자신의 신념을 고수하려다 보니 인간다움이 부족한 언동도…
게임의 기본
필드의 놓는 방법
카드를 보는 방법
상태 설명
아츠 카드 • GEAR 카드의 상태에는,
업 상태와 다운 상태의 2종류가 있습니다.
- 업 상태 (세로 방향)
- 다운 상태 (가로 방향)
행동권의 소비
업 상태의 GEAR 카드 1장을 다운 상태로 하는 것.
행동권의 소비를 하는 GEAR 카드의 앞면 • 뒷면은 상관없다.
GEAR LINK에 대하여
GEARLINK 란, GEARLINK 비용을 지불하는 것으로 효과를 발동합니다.
예를 들면, GEARLINK①의 경우, 업상태의 앞면의 GEAR 카드 1장을 다운 상태의 뒷면으로 하는 것으로 발동 할 수 있습니다.
※ GEARLINK(X): X의 비용은 효과를 발동하는 플레이어가 결정할 수 있으며, 텍스트 내에 X가 쓰여저 있던 경우의 X의 값은 그것과 같다.
효과의 타이밍과 발동 순서에 대하여
아츠의 효과는 그 카드에 쓰여 있는 타이밍에 발동 합니다.
효과의 발동이 동시에 일어났을 경우, 어느 순서로 발동시킬지는
그 효과를 가지는 카드의 플레이어가 결정합니다.
양 플레이어의 아츠의 효과가 동시 타이밍으로 발동한 경우,
턴 플레이어로부터 차례로 효과를 해결하고,
모두 해결 후에, 상대 플레이어가 차례대로 효과를 해결합니다.
규칙과 카드 효과의 모순
설명서의 내용과 카드 효과 사이에 모순이 발생한 경우,
기본적으로 각 카드의 효과를 우선으로 합니다.
용어집
DRIVE ∙∙∙ DRIVE했을 때에 아츠에 쓰어져 있는 효과를 발동한다.
ACTIVE ∙∙∙ 행동권을 소비하지 않고 공격을 할 수 있다.
DRAIN ∙∙∙ 이 아츠가 대미지를 줄 때, 당신은 그 대미지 만큼의 라이프를 회복한다.
【登場】 [등장] ∙∙∙ 이 아츠가 플레이 영역에 나올 때.
【退場】 [퇴장] ∙∙∙ 이 아츠에 파워 이상의 대미지가 축적되었을 때나, 아츠의 효과에 의해, 그 카드가 플레이 영역에서 버린 패로 놓여지는 것.
【攻擊時】 [공격시] ∙∙∙ 이 아츠가 공격할 때.
【撤退】 [철수] ∙∙∙ 이 아츠가 플레이 영역에서 버린 패로 놓여졌을 때.
山札 (덱) ∙∙∙ 이제부터 카드를 가져올 카드를 두는 장소.
捨札 (버린 패) ∙∙∙ 사용이 끝난 카드 등을 두는 장소.
除外 (제거된 패)∙∙∙ 그 게임 중에 제외된 카드를 두는 장소.
게임의 준비
승리조건
당신은, 다음 조건 중 하나를 충족하면 승리합니다.
- 먼저 상대 플레이어의 라이프를 0으로 만든 경우.
- 상대 플레이어가 카드가 없는 덱에서 카드를 받는 경우가 발생 했을 경우.
(그 시점에서 발생하고 있는 효과는 모두 무효가 된다)
준비
◼︎ 각 플레이어의 초기 라이프는 20으로 하며, 계산기나 메모등으로 관리한다.
(라이프 상한은 없다. 회복시는 초기 라이프의 20을 넘어 회복한다.)
◼︎ 각자, GEAR 카드 10장을 뒷면으로 GEAR 에리어에 둔다.
◼︎ 처음이나 게임에 익숙하지 않은 분은, 테크닉이 필요한 샤론과 루시아는 캐릭터 선택에서 제외하고 플레이 하는것을 추천합니다.
1상자를 나누어 플레이할 경우
① 가위바위보 등으로 이긴 플레이어가, 「캐릭터 선택」 or 「선공/후공 선택」 을 선택하고, 「캐릭터 선택」후에 「선공/후공 선택」을 실시한다.
「캐릭터 선택」의 플레이어
당신은 가지고 있는 CROSS GEAR 중에서 캐릭터 카드 1장을 선택하고,
캐릭터 카드 에리어에 세트합니다. 그 후, 선택한 캐릭터의
아츠카드(각 캐릭터 3종류 x 각 5장의 아츠 카드)/캐릭터 소개참조)를 받는다.
당신 → 상대 플레이어 → 당신 → 상대 플레이어의 순으로 캐릭터를 선택한다.
「선공/후공 선택」의 플레이어
당신은 선공 또는 후공을 선택한다.
② 양 플레이어는 선택한 2 캐릭터의 아츠카드(15개 + 15개)를 합하고,
1개로 만든 후 섞습니다. 카드 뭉치를 덱으로 세트합니다.
③ 초기 손패로, 각 플레이어는 덱에서 4장을 받습니다.
각자 준비하여 플레이하는 경우 (2상자)
① 각 플레이어는 상대방이 모르도록 캐릭터 카드를 고르고, 캐릭터 카드 에리어에 뒷면으로 세트합니다.
② 각 플레이어는 선택한 2캐릭터의 아츠 카드(15개 + 15개)를 합하고, 1개로 만든 후 섞습니다. 카드 뭉치를 덱으로 세트합니다.
③ 뒷면으로 있는 캐릭ㅌ너 카드를 동시에 오픈합니다.
④ 가위바위보 등으로 이긴 플레이어가 선공/ 후공을 선택합니다.
⑤ 초기 손패로, 각 플레이어는 덱에서 4장을 받습니다.
턴의 흐름
준비 & 드로우 페이즈
◼︎ 턴 플레이어는 다음을 순서대로 실행합니다.
① 당신의 모든 아츠 • GEAR카드를 업 상태로 한다.
② 당신은 GEAR 카드 2장을 받는다. (1장 밖에 없는 경우에는 1장을 받는다.)
※ GEAR카드를 받는다 = GEAR카드 에리어로부터 업 상태인 GEAR 카드를 GEAR게이지에 두는 것
※ 선공 플레이어는 1턴째만 2장이 아니라, 1장을 받는다.
③ 당신은 카드 1장을 받는다.
※ 선공 플레이어의 1턴째만 카드를 받지 않는다.
메인 페이즈
◼︎ 턴인 플레이어는, 행동권을 1개 소비하는 것으로 𝑰 ~ 𝑽 의 행동 중 1가지를 할 수 있다.
행동은 좋아하는 순서대로 원하는 만큼 할 수 있다.
❮ 𝑰 ❯ 아츠 카드의 등장
당신의 손패에서 아츠 카드 1장을 업 상태로 플레이 영역에 낸다.
※ (플레이 영역은 아츠 카드를 최대 3장까지 둘 수 있다.)
※ (아크의 효과 등으로 인하여 플레이 영역에 나올 때도 업 상태로 나온다)
❮ 𝑰𝑰 ❯ 철수
당신은 플레이 영역의 아크 1개를 버린 패에 둔다.
※ 철수하는 아츠의 DRIVE카드도 함께 버린 패에 둔다.
※ [퇴장]의 효과는 발동하지 않는다.
❮ 𝑰𝑰𝑰 ❯ 엑셀레이션 (가속)
당신은 카드를 1장 받는다.
❮ 𝑰𝑽 ❯ DRIVE
당신의 플레이 영역의 아츠와 동일한 아츠 카드가 손패에 있을 경우, 그것을 손패에서 플레이 영역의 아츠에 겹쳐놓을 수 있다. 이것을 DRIVE라고 부른다.
여기에는, 효과에 따라 버린 폐 등에서 DRIVE한 경우도 포함된다.
또한, DRIVE한 카드를 DRIVE카드라 부른다.
그런 다음, 다음 순서로 처리합니다.
① 그 아츠의 파워를 +1 한다.
※ (DRIVE카드가 제외된 경우, 파워는 내려갑니다)
② 아츠에 DRIVE 가 쓰여져 있다면, 쓰여진 효과를 발동합니다.
③ 당신은 카드 1장을 받습니다.
[OVER DRIVE]에 관하여
발동조건
이 아츠에 DRIVE 카드 4번째가 붙었을 때, [OVER DRIVE]가 발동합니다.
④ [OVER DRIVE]한 아츠는, 아래의 효과를 얻습니다.
- 이번 턴, ACTIVE 를 얻는다.
- 업 상태로 한다.
※ (①~④의 일렬의 흐름의 처리중에 다른 효과 등의 처리는 할 수 없습니다)
※ (아츠 카드가 플레이 영역에서 벗어났을 경우, 그 아츠카드에 붙어 있는 DRIVE 카드는 모두 버린 패가 됩니다.
※ (DRIVE 카드는 DRIVE 영역에 놓이기 때문에, [등장] 효과나 [퇴장] 효과 등은 발동하지 않습니다)
❮ 𝑽 ❯ 공격
[전투의 순서에 대하여]
① 공격 지정 단계
당신의 플레이 영역의 업 상태의 아츠 1개를 다운 상태로 하고, 상대 플레이어를 공격 대상으로 지정한다.
그 때 [공격시]의 효과 등이 있으면 대상을 지정한 후에 해결한다.
② 블록 지정 단계
공격을 받고 있는 플레이어는 당신의 업 상태의 아츠 1개를 지정하고, 공격처를 플레이어로부터 이 아츠로 변경할 수 있다.
이것을 블록이라 한다.
③ 대미지 처리 단계
• 블록된 경우
서로의 아츠는 파워 만큼의 대미지를 서로 준다.
파워 이상의 대미지를 받은 아츠는 퇴장한다.
※ (받은 대미지는 이 턴 중에는 축적되지만, 이것에 의해 파워가 떨어지는 일은 없다)
• 블록되지 않은 경우
상대 플레이어의 라이프에 공격한 아츠의 파워 만큼의 대미지를 준다.
엔드 페이즈
◼︎ 아래의 처리를 순서대로 해결하고, 상대의 턴으로 이동합니다.
① 엔드 페이즈의 효과가 있으면, 처리한다.
② 모든 아츠의 대미지를 복구(회복)한다.
③ 턴 플레이어는 손패가 6장 이상 있는 경우, 5장이 되도록 버린 패로 버립니다.
솔로 플레이 모드 – 아리아의 수련장 –
이번에 소개된 인물 가운데에는 “홍염의 탄환”의 별명을 알려진 아리아=발렌타인도 있었다.
그 명칭은 왕의 귀에도 들렸고, 왕은 그 아리아에게 모든 사람의 역량과 도량을 판단하게 했다.
이 모드는 국가간의 전투를 대비하여 아리아가 상대가 되어 캐릭터들을 훈련시켜주는 모드입니다.
승리조건
먼저 상대의 라이프를 0으로 만든 플레이어가 게임에서 승리합니다.
게임의 준비
- 플레이어는 좋아하는 캐릭터 카드 2장을 선택하여 덱을 만듭니다.
- 초기 패로서, 덱에서 4장을 뽑습니다.
- 당신의 라이프는 20이며, 아리아(솔로)는 레벨에 따릅니다.
- 솔로 아츠 카드 9장(각각 3종류 × 3장)를 뒷면으로 섞어서 덱(솔로 덱)에 놓습니다.
규칙
- 기본 규칙은 2인 플레이를 참조합니다.
- 플레이어가 선공입니다.
- 아리아(솔로)는 코스트의 개념이 없으며, GEAR 카드로 넘기는 장수를 관리합니다.
- 아리아(솔로)의 필드에 공백이 발생하면, 그 때마다 왼쪽으로 이동합니다.
- 솔로 아츠 카드 = 아츠 카드로 취급합니다.
레벨 설정안내 ❮❮ 아리아 (솔로) ❯❯
아리아(솔로)에는 LEVEL1 ~ 5까지 레벨이 있으며, 초기 GEAR 카드의 매수와 라이프의 조합으로 LEVEL 이 정해집니다.
◼︎ LEVEL 1 (라이프 20 / 초기 GEAR 0장)이 표준 설정입니다.
- 초기 GEAR 카드를 0장 → 1장 → 2장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라이프를 20 → 30 → 50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레벨을 올리는 방법 ❮❮ 아리아 (솔로) ❯❯
초기 GEAR 카드 (또는) 초기 라이프 어느 쪽이나 1단계를 상승시키면 LEVEL이 1 오릅니다.
양쪽 모두 2단계씩 상승시켜 모든 단계를 올리면 LEVEL 5!
어느 설정이던지, 단계가 올라가면 레벨이 올라가고 단계가 내려가면 레벨은 내려갑니다.
같은 레벨에서도 다른 설정 내용으로 플레이 할 수 있으므로 다양한 조정으로 단련해 주십시오.
ex)
LEVEL1 = GEAR 0장 / 라이프 20
LEVEL2 = GEAR 1장 / 라이프 20 또는 GEAR 0장 / 라이프 30
LEVEL3 = GEAR 2장 / 라이프 20 또는 GEAR 1장 / 라이프 30 또는 GEAR 0장 / 라이프 20 …
아리아의 움직임
- GEAR 카드를 1장 얻는다.
- GEAR 카드를 1장 소비하여, 솔로 덱을 1장 넘긴다.
플레이 영역에 없는 솔로 아츠의 경우 → 비어있는 플레이 영역의 왼쪽부터 놓는다.
플레이 영역에 강튼 솔로 아츠가 있는 경우 → 강제 DRIVE 한다.
효과도 적혀있는 타이밍에 강제발동한다. - 모든 GEAR 카드를 사용하면, 아리아(솔로)는 왼쪽에 놓여져 있는 솔로 아츠부터 발동한다.
(놓여진 솔로 아츠는 모두 공격한다. 엔드 페이즈시에는 모든 솔로 아츠가 다운 상태로 턴을 종료한다) - 솔로 덱이 없어진 경우, 버린 패의 아츠를 셔플하여, 솔로 덱으로 한다.
(솔로 덱도 솔로 버린 패도 카드가 없어져, 카드를 가져올 수 없는 경우에는 드로우는 하지 않고 공격으로 이동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