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반 ~ 중반
레벨업을 위한 특별한 편법은 없으며, 적정 레벨 또는 사냥하기 좋은곳에서
‘경험치 획득량을 늘려주는 요소들‘과 ‘부르주아 캣링을 포획하는 방법‘을 참고하여 옥토링과 캣링을 쓰러트리는 방법이 좋습니다.
- 준비
경험치 획득량을 늘려주는 요소들을 참고하여 아이템등을 장비하고, 도적의 서포트 ‘ 어둠에 살리라’도 장비한 후,
시간대를 밤시간으로 변경한 후 전투 - 전투는?
반복된 사냥을 편하게 하기위해선
전체 대미지를 줄 수 있으면서 SP 소모가 없는 타입의 스킬들을 이용하여 전투를 하면
장시간의 반복 전투를 쉽고 빠르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예) 히카리 또는 오슈트에게 서포트 어빌리티 ‘갑자기 저력 MAX’를 이용하여 매 전투마다 전체 공격을 쓸 수 있도록 준비.
발명가의 ‘변형 캐터펄트’와 오슈트의 마물 ‘테라와 글라체스’같은 적을 한번에 쓰러트릴 정도의 강력한 스킬 사용.
후반
- 서브 스토리 ‘집사 미샤, 그 뒷이야기‘ 완료 후
- 대귀족 알론드에게서 ‘「고용」 필요 리프 완화 정보‘를 입수한다.
- 파르티티오의 ‘고용’을 이용하여 알론드를 16만 리프로 고용합니다.
- 레벨업 장소는 [윈터랜드 지방] 거벽 지하 동굴 – 나락의 성 (위험도 LV.55)
- 우선 전투를 시작하기전, 거벽 지하 동굴의 세이브 포인트에서 저장을 합니다.
- 전투를 시작하면 파르티티오는 ‘가세’를 이용하여 ‘대귀족 알론드’를 불러냅니다.
대귀족 알론드는 EXP 또는 JP를 2배, 10배, 100배로 만드는 스킬을 사용합니다. - 적을 모두 쓰러트리지 말고 알론드를 계속 불러내며 EXP와 JP 모두 100배가 나올때까지 반복합니다.
만일 100배가 나오지 않았다면 세이브 파일을 불러와 다시 이 과정을 반복합니다.
*우선 목표로 할것은 EXP입니다. JP는 나중에 넘쳐흐르니 중요하지 않습니다
학자의 서포트 어빌리티 ‘획득 EXP 상승’, 도적의 서포트 어빌리티 ‘어둠에 살리라’,
악세사리 ‘EXP 부스터, 행복의 브로치, 캣링 개다래나무’ 등 경험치에 영향을 미치는 항목들도 준비한 후,
도적의 어빌리티를 살리기 위해 밤 시간에 전투를 진행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가장 먼저 레벨을 올려야 할 캐릭터는 ‘테메노스‘입니다.
테메노스의 레벨이 80이 되면 알론드를 인도로 조건 없이 데리고 다닐 수 있게 되기 때문에 이후 다른 캐릭들은 여유롭게 레벨을 올릴 수 있게 됩니다.
추가로 1회 한정으로 대량의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는 ‘이방의 암살자’와의 전투도 있습니다.
관련 내용은 ‘이방의 암살자‘를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