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 종이는 역정이 잃어버린 페이지의 일부로 각 미궁에 흩어져 있습니다.
각 미궁에 숨어있는 강적들을 쓰러뜨려 획득할 수 있는데, 특정 적을 쓰러뜨리기 위해선 반드시 필요한 아이템 또한 존재하기에 가급적이면 다음 순서대로 진행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검은 종이 : 캠패뉼라
- 심벽의 캠패뉼라 > 지하 6층. (22, 07) 데본을 쓰러뜨리면 획득.
검은 종이 : 페눔
- 심록의 페눔 > 가을 왕국 / 주옥. (15, 03) 페코로를 쓰러뜨리면 획득.
검은 종이 : 아스토룸
- 아스토룸 왕국 > 북쪽 지구. (14, 16) D · E · 마키나를 쓰러뜨리면 획득.
※ 북쪽 지구의 (14, 16)에 이벤트 마크가 나타나게 하기위해선 천구시계수리의 극의라는 아이템을 소지하고 있어야 하는데 이 아이템은 제자의 메모의 보상으로 획득 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나타나는 모든 제자의 메모를 완료해야 새로운 메모가 나타나니 아직 아이템을 획득하지 못했다면 보이는 모든 제자의 메모를 완료하도록 하자.
*감자 모으기가 막힐 수 있는데 감자는 심벽의 캠패뉼라 2층 (13, 20)의 6칸짜리 방에 아이템이 계속 리젠되니 거점을 오가며 반복하면 쉽게 획득 할 수 있다.
검은 종이 : 메룸
- 지하제국 메룸 > 신의 회랑 (07, 12) 제황 쥬논을 쓰러뜨리면 획득.
신의 회랑은 익왕의 궁전의 (14, 26)으로 떨어지면 갈 수 있다. (도약하지 말고 방향키로 이동하면 된다)
이곳은 워프 포인트를 통해 강제로 이동하게 되니 위의 지도를 참고해 이동하도록 하자.
또한 이제부터 싸우게 되는 강적들은 쓰러뜨리기 위해 특정한 조건이 필요하게 된다.
제황 쥬논의 경우 우선 심벽의 캠패뉼라 지하 7층 (24, 07)에서 만날 수 있는 난폭한 폭군양을 쓰러뜨려 ‘메에메에의 결혼서’를 입수 할 필요가 있다.
쥬논의 경우 그냥 공격하면 피해를 입힐 수가 없는데 ‘메에메에의 결혼서’에 부대를 배치한 후 쥬논 전용 도남 [신을 죽인 자의 저주]를 사용하게되면 이후 쥬논에게 피해를 줄 수 있게 된다.
검은 종이 : 움브라
- 세 영주의 탑 움브라 > 움브람 최상층 (15, 04) 대마왕 퓰퓨르를 쓰러뜨리면 획득
퓰퓨르의 경우 간혹 크리티컬이 터지면서 큰 데미지가 들어가긴 하지만 일반적으로는 초반에는 공격이 먹히질 않는다.
방어 위주로 버티다보면 다음과 같이 스스로에게 디버프를 걸어 내성을 약화시키기 시작하며, 약 4번정도 디버프가 걸리면 그때쯤부터 정상적인 데미지가 들어가기 시작한다.
하지만 그때까지 계속 방어만 하고 있으면 손해가 크기 때문에 기왕이면 공격을 유도한 1팀은 방어진을 계속 사용하며 버티고,
나머지 4그룹은 크리티컬이라도 노려 꾸준히 공격 및 타이밍 봐서 몰아칠 준비를 하는것이 좋다.
위 이미지에선 1번째 선봉은 계속해서 방어, 나머지는 공격을 하는 식으로 싸웠다
검은 종이 : 아마데우스
- 사도 아마데우스 > 종말의 모르그 최하층 (13, 21) 사악한 존재를 쓰러뜨리면 획득
이번엔 위에서 대마왕 퓰퓨르를 쓰러뜨린 후 얻게되는 마왕의 결혼서가 필요하다.
마왕의 결혼서의 도남중 [판데모니엄]은 사악한 존재를 일격에 격파할 수 있는 도남으로서, 발동되기까지 13턴이 소요된다.
즉 시작과 동시에 이 도남을 사용하고 13턴 동안 버티면 된다.
다른 부대들도 굳이 공격할 필요가 없기에 도남 사용중인 부대가전멸하거나 도남 사용이 취소되지 않게 회피나 내성등 버프를 통한 지원을 해주는게 좋다.